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제3자 정보제공동의
이사대학(이하 "회사"라 함)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터넷프렌즈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비회원제로 운영하며 이사, 용달 등 서비스 따른 간편견적, 빠른상담신청, 지점모집접수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와 계약한 서비스의 이용제공과정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신규서비스의 개발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신규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의 이용기록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서비스 개선에 관련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경우 법령상 근거가 없는 한 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며,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등의 정보는 동의 또는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필수항목
이용자는 필수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본 항목은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⑴ 성명
⑵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집, 사무실, 휴대폰, 팩스 등)
⑶ 주소 (출발지 및 도착지 주소)
⑷ 이사일 (서비스일, 출고일, 입고일)
◆ 선택항목
이용자는 선택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기본적인 이용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⑴ 작업항목
⑵ 이사화물의 목록
⑶ 거주조건
⑷ 서비스 신청 사유
2. 수집된 정보의 위탁
회사는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와 개인정보보호 관계법령을 위반하지 않고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휴대폰 등의 매체를 통하여 서비스를 위탁할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위탁한 업체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해야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에 대한 요금의 정산에 필요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관리감독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회사는 정보를 위탁하는 내용을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변경될 경우 수정하여 게시하겠습니다.
수탁업체 : 이사대학 각 회원사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이사서비스, 견적/계약, 작업방법 등 고객문의처리, VOC처리
수탁업체 : 수아(SuA) 에이전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단말 Log 및 서비스 수집 처리개발, 시스템 모니터링, 데이터 기초집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되거나 이용자의 파기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일정한 기간동안 사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⑴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⑵ 소비자의 불만 도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호보에 관한 법률
⑶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3년
분리, 보전에 관한 기록 : 2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⑷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호보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
① 파기절차
회사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② 파기방법
법령에서 정하는 시효가 지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종이나 문서를 통하여 출력된 경우 분쇄기를 통한 분쇄,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경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하여 삭제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그 행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 삭제/처리정지/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처리의 방법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하여 요청하는 경우 지체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 타인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외의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이용자의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양도, 대여, 분실,유출로 인한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서비스의 사용은 이용자의 자격을 상실할 수 있으며 불법행위가 있을 경우 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접속하는데 생성되는 정보를 담은 임시파일로서 별도의 절차 없이 사이트에 빠르게 연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8.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 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 를 통해 확인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8.0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 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 을 클릭합니다.
「설정」 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7.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방침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보안경비사에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통제를 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 위/변조 방지를 위한 운영
회사는 외부 침입자로부터의 침입에 의한 해킹, 위조, 변조, 유출을 방지호스팅업체에 서버를 두고 관리하고 있으며 보안프로그램을 통한 실시간 감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보호정보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사대학]
직위/성명 : 대표 / 양진혁
전 화 : 1551-2425
10.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전화번호 : 118)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공고일자 : 2018. 1. 2.
시행일자 : 2018. 1. 2.
제3자정보제공동의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와 제공 목적
이사대학 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는 다음과 같다. 각 회원사 : 주문 처리, 견적 및 계약 서비스방법, 서비스판매
2. 제공대상 개인정보
개인정보
(1) 성명
(2)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집, 사무실, 휴대폰, 팩스 등)
(3) 주소 (출발지 및 도착지 주소)
(4) 이사일 (서비스일, 출고일, 입고일)
(6) 이메일주소
(7) 작업항목
(8) 이사화물의 목록
* 서비스 이용기록의 경우, 이용자가 실제로 이용한 서비스에 관한 이용기록만 생성, 수집됩니다.
3.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제공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